동탄2신도시 평균 분양가의 절반 수준인 3.3㎡당 600만원대부터 공급가가 책정된 지역주택조합아파트 ‘남동탄 아이시티 서희스타힐스’의 조합원 모집이 진행되고 있다.

서희건설이 오산시 원동 산 42-1번지에서 선보인 단지는 총 16개동, 지하 3층~지상 29층, 1697가구 규모, 전용면적 59㎡, 65㎡, 74㎡, 84㎡ 등 4가지 타입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.

65154 67104 2050

남동탄 서희스타힐스는 동탄2신도시와 직선 거리가 1.6km에 불과해 사실상 동탄2신도시 생활권에 포함되며 차량 이용 시 동탄2신도시 진입까지 1~2분 정도 소요된다.

경부고속도로 오산IC가 바로 옆에 있어 서울은 물론 판교, 분당, 광교신도시 등 주요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. 

용인서울고속도로도 이용하기 수월하며 향후 가까운 곳에 제2외곽순환도로(2021년 개통)도 개통될 예정이다. 대중교통 이용도 더욱 수월해 졌다. SRT(수서발 고속열차)가 지난 9일에 개통되면서 SRT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수서역까지 9분만에 닿을 수 있게 됐다.

향후 성호대로(예정)가 개통되면 오산 도심 접근성이 개선되며, 신설/원동대로(가칭/계획)이 개통되면 동탄2신도시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.

남동탄 서희스타힐스의 사업지인 동탄2신도시는 이달 본격적인 운행을 개시한 SRT와 더불어 KTX동탄역과 동탄테크노밸리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이어지며 전국 분양시장에서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꼽힌다.

단지 인근에 동탄국제고를 비롯해 원당초, 운암중, 성호중, 운천중, 오산대 및 학원가가 가까이 위치해 자녀 교육을 위한 교육 여건도 잘 구비됐다는 평가다.

롯데마트, 이마트 등 쇼핑 인프라가 단지에서 지근거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산시중앙도서관과 오산문화예술회관, 메가박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. 또한 동탄2신도시가 가까워 향후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된다.

조합 관계자는 “중도금 60%무이자 혜택과 발코니 무상 확장까지 제공 돼 조합원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”면서 “주택홍보관은 1:1 담당 지정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화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선착순 동, 호수 지정 선택에 유리하다”고 전했다.

한편 남동탄 서희스타힐스 조합원 자격은 해당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세대주이거나 전용 85㎡이하 주택소유자들에 한한다. 특히 지역주택조합은 주택청약통장 소유 여부나 청약 경쟁 순위에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.